전통시장 & 막걸리~

경북 군위전통시장 & 춘산생막걸리, 회곡생막걸리

친절한호이씨 2019. 6. 24. 17:09

밀린 산행 포스팅 해야 하는데......오일장 포스팅만 하고 있네요.....ㅋㅋ

오늘은 6월 23일 일요일입니다.

또 시장 갑니다.ㅋㅋ

3일 8일 검색해 보니 딱 걸립니다.

우리 집에서 가까운 경북 군위군 군위읍입니다.

글고 아무리 주말과 겹친 오일장이라도 면단위 장은 규모가 작더라고요~

그래서 이번엔 가급적 읍단위 시장으로 찾아 봤습니다.

그럼 군위 전통시장 구경 한번 해보시죠~^^





(2019. 6. 23. (일) 시장 뒷풀이~^^)




오우~ 군위가 대구공항 유치 영향인진 잘 모르겠으니

시가지 간판 정비를 싹 했네요.

동네가 깔끔합니다.^^




군위전통시장 도착했습니다.

대구 성서 기준 딱 40분 걸렸습니다.

장바구니 무거울때 들어주는 도우미가 있는 모양입니다.

근데 전화번호가 없네요.....

감자 한박스 살려다가 말았습니다.ㅋ




후후후~~~ 역시 읍단위 시장이라 규모가 제법 됩니다.

그렇다고 아주 크진 않습니다.










천도복숭아가 너무 탐스럽게 보여 쳐다보니 하나 맛보라고 주십니다.

오호~ 엄청 달고 맛있습니다.

한소쿠리 5천원 Get~




아이들 간식, 채소, 막걸리^^ 등등 장보고 집으로 돌아 갑니다.

사실 좀 더 돌아보고 싶었는데 살게 별로 없습니다.

담번엔 호이부부가 좋아하는 해산물 사러 바닷가 오일장 가기로 했습니다.^^




집에 오니 찐양은 학원가고 없고

현군은 게임하고 있고 ㅠㅠ

저는 뭐......

할 일도 없고 주특기 시작합니다.





군위에 갔으니 군위 막걸리를 살려고 했는데......

군위 막걸리가 안보입니다.

인근 지역 양조장에서 만든 막걸리 2종 사왔습니다.

첫번째 경북 의성 춘산양조장의 '춘산 햅쌀 생막걸리'입니다.









국내산 햅쌀 11.72% 들어 갔답니다.

알콜 도수는 6%

양조장은 경북 의성군 춘산면의 춘산양조장입니다.

지난번 의성 봉양면 시장 갔을때 봉양양조장이 있던데~

일단 의성에는 최소 두군데의 양조장이 있네요.^^




음...... 이 아이는 생막걸리 치고는 유통기간이 깁니다.





자~ 이제 시음해 보겠습니다.

쉐킷쉐킷~~~

마구마구 흔듭니다.

탄산이 쫘악 올라 옵니다.


오호~ 맛이 괜찮은데요~~~

미안하지만 별점 수정하겠습니다.

지난번 의성 봉양막걸리 별 ★★★★에서 별★★★☆으로 격하 시키고~

이 분께 별 ★★★★ 드리겠습니다.

적당한 탄산에 달지 않고 부드러운 목넘김이 맛이 좋습니다.

옆에 있는 여봉이도 맛있다 하네요.ㅋ




역시나 이분도 숨쉬는 구멍이 있습니다.

다음에 생막걸리라 표기 안된 분과 비교 잘 해봐야 겠습니다.^^



안주는 제가 좋아하는 청량고추 슬라이스에 케챱 타핑입니다.ㅋㅋ

뒤에 보이는 어묵은 현군 간식이구요~^^



자~ 오늘의 두번째 막걸리입니다.

조금전 춘산막걸리와 같이 구입한 '안동 회곡 생막걸리'입니다.

군위와 안동은 멀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가깝지도 않은 곳입니다.

그렇게 멀지 않아 그런지 안동 출신 막걸리가 판매되고 있네요~



다시 소개 올리겠습니다.

안동 회곡생막걸리




원재료가 조금전 춘산막걸리와 아주 비슷합니다.

특히 밀이 함유된게 그렇네요~




양조장은 안동 풍산읍에 있네요~




유통기한도 한달입니다.

춘산이랑 짠거여 뭐여~~~




음.....생막걸리의 트레이드 마크라 할 수 있는 홈도 있고요~

자~ 맛을 보겠습니다.

다른 막걸리와 비교해 보면 좋겠지만

방금 마신 춘산막걸리 맛 밖에 기억이 없습니다.ㅋㅋ

일단 탄산이 약하고 제 입맛에는 많이 다네요.

좀 텁텁하기도 하고.......

제 평점은 별 ★★★입니다.

나쁘지는 않은 점수입니다.ㅋ

지극히 개인적인 제 입맛기준이니 뭐라 하진 마시고요^^






오늘 장터에서 사온 표고 버섯인데 퀄리티가 아주 좋습니다.

쩍쩍 갈라져 향이 좋은 몇놈 골라서 참기름장에 찍어 먹으니

아주 별미입니다.

한봉다리 만원 줬는데 하나 더 살 걸 그랬습니다.ㅋㅋ